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쓰레기 분리배출 규정 7월 변경 안내
    필수 생활정보 2024. 7. 1. 18:15

    2024년 7월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쓰레기 분리배출 규정에 따라, 평소 쓰레기 분류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는 수박껍질, 바나나껍질, 게껍질과 같은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쓰레기들의 올바른 분류 방법이 더욱 명확해져, 정확한 재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쓰레기 분리배출

     

    쓰레기 분리배출 규정

    서울시는 폐비닐 분리배출의 규정을 간소화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새로운 지침에 따르면, 기름이나 기타 액체가 묻은 폐비닐도 간단한 세척을 거쳐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식품 포장용 비닐, 생활용품 포장 등 다양한 비닐 제품의 분류가 혁신적으로 개선되어, 이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과자 봉지, 노끈, 보냉팩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비닐 제품들도 적절한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
    쓰레기 분리배출

     

    주의해야 할 폐비닐(식품 포장용 랩)

    쓰레기 배출 과태료 보기👆

     

    모든 폐비닐이 재활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식품을 포장하는 데 사용되는 랩은 재활용하기 어려우므로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재활용 과정에서의 오염을 방지하고 자원 재활용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
    쓰레기 분리배출

     

    여름철 주의해야 할 쓰레기는?

     

    여름철에는 특히 수박껍질, 바나나껍질, 게껍질뿐만 아니라 된장이나 고추장 같은 장류도 일반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이는 높은 염도로 인해 동물 사료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침가루와 튀김가루와 같은 밀가루 제품도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하며, 싱크대나 화장실에 버리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
    쓰레기 분리배출

     

    이 글을 마무리 하며

    서울시의 폐비닐 분리배출 개선 사업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분리배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내 환경 보호 및 자원 재활용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일상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첫걸음이므로, 새로운 지침을 잘 숙지하시고 실천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쓰레기 분리배출

Designed by Tistory.